ABOUT

LIVE URBAN

Live Urban (소규모 근린복합 공유주택) 프로젝트는 서울이 가진 도시 공간간의 단절과 커뮤니티 소통문제에 대한 건축적인 해법으로서

고밀도화, 복합용도, 리모델링 방식을 시도한 작업입니다.


Innovation

마스터 리스(master lease) 방식을 통해 공실 해소와 리모델링, 신축 등 건물 가치를 높입니다.


Original Idea

주거 공간은 Co-Living house로써 소통할 수 있는 기회와 이들 사이의 커뮤니티를 구축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Clean Design

근린복합 공유주택 분야에서 탁월한 실적과 전문성을 갖춘 본사만의 지식과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Business Plan

LIVE URBAN은 ㈜어반소사이어티에서 운영하는 소규모 근린복합 공유주택 입니다.
㈜어반소사이어티는 도시내의 유휴공간 개발, 마켓플레이스 재생, 노후 건축물 리모델링, 커뮤니티 공간 디자인, 공유지 활성화등의 작업을 하는 도시건축 전문팀으로써 업그레이드 방식의 공간개발을 중심으로 도시재생 분야에서 의미있는 작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 Make Place

  • PM(Project Management)

    공간 기획 / 모델 개발, 설계, 시공

  • Share Space

  • FM(Facility Management)

    공간 운영, 임대 사업, 관리, 공간 대여

LIVE URBAN

HOUSE

공유주거 co-living 공간운영 / 임대 관리

WORK URBAN

OFFICE

공유사무실 co-working 공간운영 / 임대 관리

SHARE URBAN

MARKET

상업공간 Market Place 공간운영 / 임대 관리

THINK URBAN

ACADEMY

워크샵공간/공공공간/유휴공간 공간대여

LIVE URBAN, 공유주택

Live URBAN 공유주택은 ‘따로 또 같이’ 의 가치를 경험하는 커뮤니티 하우스입니다.
각자 개인 공간은 선택하여 입주하며, 계단, 테라스, 발코니, 옥상, 공용주방, 공용세탁실 등의 공용 공간을 다른 식구들과 함께 쓰며 일상을 공유합니다. 공유주택은 주거비용을 절약하기 위한 대안이기도 하지만 궁극적으로는 ‘라이프스타일’을 공유하는 주거문화입니다. 사람과의 관계 속에서 기분 전환을 할 수도 있고, 지금까지의 생활에서 맛볼 수 없었던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홀로 거주하는 경우와 비교하면 사람들과의 교류하는 시간이 많을 수 있지만, 평소에는 입주민이 평범하게 쉬며 머무르는 공간입니다. 지금까지 살아왔던 원룸보다 훨씬 넓은 공유 공간에서 잠시 쉴 수 있는 공유주택에서의 경험은 업무를 마친 하루의 피로를 잊게 만들 것입니다. Live URBAN 공유주택은 모든 사람들이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는 공간을 위한 건축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혼자이면서 함께 사는 집CO-LIVING HOUSE

Live URBAN 공유주택은 개인 공간은 별도로 있으면서 계단, 테라스, 발코니, 옥상, 공용주방, 공용세탁실 등 일정 공간을 공유해서 쓰는 형태의 주택입니다. 독립적인 생활을 보장받으면서도 함께 있어서 안심이 되는 느슨한 공동체를 형성합니다. 무심한 듯 함께 있고, 느슨하게 공존하는 관계를 만들어 나갑니다. 라운지 프로모션을 통해 거주자들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옥상텃밭, 영화상영, 커뮤니티 행사등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주거규칙 가이드라인GUIDE-LINE

계약사항에 위배되지 않는한 Live URBAN은 입주자분들의 개인생활에 관여하지 않습니다. 다만, 서로 인사를 나누거나 다른 입주자를 배려하고 생활하는 최소한의 의식은 필요합니다. Live URBAN은 약간의 규칙 및 배려가 적혀있는 ‘주거규칙 가이드라인’을 만들어 원활한 셰어 라이프를 지켜나갑니다. 소음이나 분위기 측면에서 스트레스가 지나치다고 판단될 경우, 입주민들은 자치회의를 통해 Live URBAN의 룰과 문화를 직접 만들어 적용할 수 있습니다.

소셜임팩트 구현SOCIAL-IMPACT SERVICE

Live URBAN은 공간재생을 통해 관계를 회복하고 공동체를 복원할 수 있는 지역의 거점공간을 목표로 설계되었습니다. 거주하면서 경험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공유할 수 있는 맛집, 상점, 영화관, 서점 등 문화적 인프라를 발굴하고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공동구매 형태로 음식점, 병원등 이용하거나 이사 업체와 연계해 입주/퇴실시 이사 비용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다채로운 제휴상품 서비스를 구상하고 있습니다.

We Make

유휴공간개발, 노후 건축물 리모델링, 가설시설물 설치, 커뮤니티 공유공간 디자인이 가능한 사회적 기업으로써 지역 기반 단체와 협업을 통해 공공공간을 만들고 홍보하기에 최적화된 기업입니다. 저희 구성원은 리모델링 디자인, 유지관리, 홍보 및 캠페인(온라인/오프라인), 웹사이트 구축 인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공개공지를 만들고 본연의 목적에 충실하게 활용되도록 유지 및 관리체계 개선업무를 효율적으로 수행 가능합니다.

커뮤니티 공유공간0%
도시재생|공유지0%
워크샵|전시기획0%

OUR TEAM

  • 양재찬 Managing Director

    사업 기획 및 운영 총괄
    대외협력

  • 황윤성 Project Architect

    공간 기획 및 관리 총괄
    'LIVE URBAN 코워킹 커뮤니티' 담당
    위탁운영 관리

  • 이영선 House Manager

    'LIVE URBAN 공유주거 커뮤니티' 담당
    입주투어신청 관리

PARTNERS

㈜어반소사이어티(URBAN SOCIETY)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있습니다!